글 수 1,441
이 글에 와드 등록
이 글에 와드 등록
비트코인의 이번 하락은 영국의 규제와 빗피닉스의 테더 논란으로 이뤄진것입니다.
영국의 규제는 가상화폐 거래를 모두 규제하는것이 아니며 경력이 없거나 소규모 투자자에게 경고를 주는 규제를 논의과정에 있으며. 저희의 소식통에 따르면 이번 영국 규제는 아직 시기상조이며 통과되기 어렵ㄴ다고 판단하고 있습니다.
빗피닉스의 테더도 논란입니다. 테더가 하루 아침에 증발한다 해도 가상화폐 시총의 0.44%로 큰 문제없가 없을것으로 보고있습니다.
더욱더 이번 테더 소환장은 12월6일 발표된 소식이였습니다.
이번 하락장에 골드만삭스와 JP모건의 클라이언트 들은 비트코인 XBT 관련주를 매수하였습니다.
골드만과 JP모건을 통해 타사 상품을 구매하였습니다.
비트코인이 하락할때 단체적인 매수 패턴을 보여주곤 하는 것을 보았을때
이번 블룸버그발 테더 FUD는 금융가에 의한 시장 혼란이 의심됩니다.
아날리스트들은 비트코인이 이번 FUD로 최저 $8000구간의 지지선까지 하락할수 있다고 보고 있으나 오늘 $10000 구간에서 잘 지지해준다면 다음 상승으로 무리없이 이어질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모 가상화폐단체카톡방에서 옮겨왔습니다
글이 재밌거나 유용하다면 좋아요를 눌러주세요.
딕짱
2018.01.31 14:57
머! 일리가 있는 얘기이긴합니다..하지만 영국이나 테더사태가 전체시장을 흔들기는 힘들것 같고...
문제는 기존의 금융기업들의 동태인듯합니다..
이들이 영국이나 테더사태를 이용해서 지금 시장의 가격을 고위로 떨어트린다음..
저평가된 가격대에서 매수하여 시세차익을 노리는 거라면 좀 문제가 있을것도 같습니다...
이들과 고래(큰손)들이 같은 노선을 탄다면 8000달러는 의미 없는 지지라인일것이고 6000달러까지 떨어트릴수 있을것 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