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1월달에 중국 위안화 가치급등 및, 중국 가상화폐 규제 이슈로 인해 30% 이상 하락, 10일간의 하락장을 맞았었죠,
지금 상황이 그 때와 비슷한 것 같아서, 현재와 비교해보시라고 그당시 뉴스 일부를 긁어왔습니다.
비트코인 20% 폭락, 가상화폐 거품 빠지나
中 위안화 가치 따라 일희일비, 업계 '급등 후유증'
입력 2017-01-06 08:54 수정 2017-01-06 08:56
비트코인 박람회, AFP통신 |
새해 첫 거래일, 3년만에 최고치를 기록했던 비트코인 가격이 6일 새벽 20% 폭락했다.
비트코인 가격은 전일 사상최고점 부근인 1153.02달러에서 하루만에 887.47달러 저점을 기록하고 973.89달러에 마감해 투자자들의 간담을 서늘케했다.
최근 중국 비트코인 거래소에 위안화 약세 헷지(반대포지션)수요가 몰리면서 천정부지로 치닫던 비트코인 가격이 어제 5일 위안화 가치급등(환율급락)에 따라 그대로 반락한 것이다.
지난 연말 위안달러환율이 역외거래에서 한 때 7을 넘어갔다고 보도한 로이터 통신에 대해 중국 당국이 오보라고 항의하는 등 위안화 약세에 대한 노이즈가 극에 달하는 동안 비트코인을 대체 투자수단으로 여긴 중국 투자자들이 몰렸다가 빠지면서 이 같은 일이 발생한 것이다.
이 같은 상황에서 적극적으로 외환시장에 개입한 정황이 드러난 중국 인민은행은 연초 첫 환율고시에서 위안달러환율을 한 번에 0.3%내린 6.9307로 고시했고 역외거래에서도 위안화 가치가 급반등하며 환율은 급락했다.
위안달러환율, 블룸버그 인터넷판 |
CCO글로벌의 대표 댄 콜린즈는 최근 비트코인 가격은 철저하게 위안화 가치에 연동돼 있는 만큼 위안화 가치가 더 오르면 비트코인은 추가하락이 불가피 할 것이라는 전망을 CNBC 와의 인터뷰에서 제시했다.
반면 비트코인 저장소 블록체인의 피커 스미스 본부장은 비트코인이 가파르게 사상최고가를 찍은 직 후 거래가 급격히 얼어버린 후 큰 변동성이 발생한 것 뿐이라고 설명했다. 그는2017년 비트코인 거래가는 850달러에서 1000달러 수준의 박스권을 형성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
어떠신가요?
구글 기간검색 설정을 통해서 올 1월달 가상화폐 뉴스를 보면 재미있는 기사들이 많네요.
가상화폐 빅데이터 분석 CEO는 올 1월 말에 이런 말을 했답니다.
'가상화폐가 몇천% 상승하는 시대는 끝났다. 이번 하락은 가상화폐의 작은 버블이 터진 것이다. 가상화폐는 앞으로 현수준을 유지하며
2017년 연말에는 아무리 고점을 찍어도 2천불을 못벗어날 것'
지금 돌아다니는 소위 '찌라시' 혹은 전문가들 의견이 맞을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뉴스나 찌라시에 현혹되기보다는,
자신만의 가치와 분석을 가지고 투자하셨으면 좋겠습니다.
2018년 모두 부자되자구요 ㅎㅎ
화이팅!
ps.(채팅방에서 손절해라, 지금이 매수 타이밍이다 비트코인 망했다 하시는분들 많은데, 본인 의견을 말하는건 자유이나, 공포분위기 조성해서 타인에게 피해를 끼치지 맙시다.)
박미수님 약속대로 22억 그 날 채팅방에 있던 754명에게 나누어주시길 바랍니다. ㅋㅋ
글이 재밌거나 유용하다면 좋아요를 눌러주세요.
원팡
2017.12.28 23:38
저도 22억 받아야겠네요
꿀팁감사 ㅎㅎㅎ
와 좋은글 감사합니다.
그 어느 전문가도 가상화폐의 미래를 알 수 없죠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