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 수 380
이 글에 와드 등록
이 글에 와드 등록
무비코인(Movie Coin)은 핵소 고지,인턴 등의 대표작 프로듀서로 참여하고, 6개의 오스카상을 수상한 프로듀서 및
금융계에 뛰어들어 재무 이사, CEO를 경험한 크리스토퍼 우드로우가 설립한 회사입니다.
할리우드 시장 투자의 구조는 현재 거액의 투자금을 보유한 기업이나 소수의 투자자들에게만 기회가 주어지는 닫힌 구조입니다.
크리스토퍼 우드로우는 이를 무비코인을 통해 개선하려고 하는 것입니다.
가상화폐를 활용해 할리우드 투자에 대한 정보나 자금에 있어 접근이 어려웠던 이들이 쉽게 다가올 수 있도록 구조를 바꾸고,
이 방식으로 모은 자금으로 1년에 10편의 영화를 제작하는 것이 목표라고 합니다.
구매한 토큰은 즉시 활용 가능하며 이를 통한 제3의 경제 활동도 가능해 질 것입니다.
기존 할리우드 투자계에서는 투자자가 막대한 자금을 투자해놓고, 몇년간의 기다림을 겪어야 했기에 크리스토퍼는 이것을
'투자자들은 긴 시간에 갇혀 있어야 했다.'라고 표현했습니다.
무비코인이 투자자 접근성, 유동성 및 효율성을 제공해 투자 구조를 탈바꿈시키겠다는 포부를 드러냈죠.
향후 6년간 2억 5천만 달러 상당의 토큰을 판매할 계획이며 매년 10편의 영화에 자금을 지원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1년당 2천5백만 달러, 영화 한편당 250만 달러가 지원되는 셈입니다.
영화 산업에 새로운 투자자-생산자 관계를 수립하는데 앞장서면서 영화 산업의 판도는 크게 바뀔것입니다.
글이 재밌거나 유용하다면 좋아요를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