빗썸과 빗썸글로벌 동시 상장.. 2020년 상반기 플랫폼 출시 예정
BenePit inc.(베네핏)의 ERC-20 기반 암호화폐인 베네핏코인(BNP)가 22일 18시 글로벌 대형 암호화폐 거소 빗썸과 빗썸글로벌 상장이 확정되며, 글로벌 도약을 시작했다.
베네핏은 이번 빗썸과 빗썸글로벌 상장이 3, 4번째 상장으로 디코인과 캐셔레스트에 상장되어 있는 암호화폐이다.
최근 블록체인 시장에서 관심을 받고 있는 베네핏은 현재 블록체인 기반 경험공유 전화 앱인 플로잉(FLOWING)과 전 세계 광고주들을 위한 광고 플랫폼인 크레드(CRAD)를 개발 중이며, 올해 상반기 출시를 앞두고 있다.
베네핏 플로잉은 전 세계 전화사용자들을 위해 제공되는 어플리케이션이며, 이용자가 원하는 스토어에 전화, 방문, 스토어 평가, 서비스를 이용한 경험 등을 파악하여 이용자에게 포인트 보상을 제공한다. 또한 경험 등을 분석하여 각자의 경험 수치라는 것을 분석하는데, 경험 수치가 더 높을 수록 해당 스토어에 관심이 많다는 뜻으로 해석된다.
이 경험 수치는 광고주에게도 타게팅 방식으로 활용된다고 하며, 높은 광고 효율을 가지고 있다고 설명했다. 또한 블록체인을 접목시킴으로써 현재까지 광고시장에서 논란이 되었던 광고비 성장 집행여부, 광고 상세 현황 등을 해결할 수 있어 광고주의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고 전했다.
현재 빗썸에서는 BNP 상장을 기념하여 지난 20일 12시부터 사전 이벤트를 진행 중에 있다. 해당 이벤트는 빗썸에 상장한 암호화폐 거래량 6천원 당 1BNP를 선착순으로 지금하는 이벤트로 21일인 금일까지 2일간 진행된다.
[리서치페이퍼=정호 기자]
글이 재밌거나 유용하다면 좋아요를 눌러주세요.